농업경영컨설팅

농업 경영컨설팅 해법 - 유통 전략

오늘을 살아 2022. 3. 27. 17:03

  진단과 해법의 마지막 관문으로 유통 전략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유통 단계 분석은 맨 처음 수행한 인터뷰에서도 설문을 통해 도출되었지만, 문제점을 분석하고 진단과 분석을 통해 우리가 타깃 하고자 하는 유통단계 시장을 설정 수 있습니다. 즉 유통 경로별로 판매 비중이 얼마인가? 에서 이제는 유통 경로별로 판매비중을 얼마나 둘 것인가? 에 대해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입니다.

 

  유통단계는 생산자에서 시작하여 작목반과 같은 생산자 단체, 계통 출하, 도매상, 소매상을 걸쳐 개인소비자로 가는 다소 복잡한 단계에서부터 소셜미디어로 발달로 스토어팜, 지인 판매로 직거래하는 단순한 유통채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농장주(경영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사람, 자원, 기술, 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유통단계를 배분하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